내 블로그... 진짜 오랜만이다 ㅋ
오늘로써 역삼동에서 근무하는건 마지막!!!
내일부터 가산디지털단지로 이동한다.
개막장 LG라고 들었는데...제발 아니길바란다.
대기업 플젝하는게 젤싫고 짜증나고 피하고싶다.
그러나 대기업 아니면 플젝 할곳도 없으니 어쩔수가 없네 ㅠㅠ
사람 피마르게 하는 대기업 플젝~어휴
집에서 멀지 않아서 좋다
걸어서 30~40분걸릴거 같은데...근처에 수영장이나 있었음 좋겠다 ㅋ
간만에 운동좀 해보자 ㅋㅋㅋ
요즘은 프로야구 보는재미에 산다.
어제는 한화가 시즌첫승을 했다. 한감독님 감독데뷰첫승 ㅋㅋ
현진이가 잘 던지긴 던져 ㅋㅋ 홈런맞은거 빼곤... 강민호 배트 돌아간건데 ㅋㅋㅋ 심판은 롯데편 ㅋㅋ
요즘 세상이 정말 왜 이럴까???
최근날씨나 세계에서 발생되는 잦은 지진들과 화산폭발 등을 보고있노라면
영화 2012가 생각난다. 세상이 미친거같다.
과연 서울에 강도6~7정도의 지진이 발생한다면...어떻게 될까???
얼마전 인터넷 기사에서 본거지만 지진이 나면 가장 위험한곳이 강남일대라고 하던데...
내가 지금 역삼에 있으니 ㅜㅜㅜㅜㅜ
내가 있는 곳 앞에는 한솔빌딩이 있다. 대충 30층정도 되는거 같은데...
한솔빌딩아 지진나면 내가 있는곳 반대편으로 넘어져라 ㅋㅋㅋ
혹시 모르지...중국에서 이상한 캐리어같은 배를 만들고있을지 ㅋㅋㅋㅋㅋㅋㅋ
안드로이드 Animation
Android Animation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아래의 두가지 Animation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1. Tweended animation : 뷰를 회전, 크기변경, 투명조절등의 에니메이션 방법
2. Frame-by-frame-animation : 연속된 이미지를 표시하는 에니메이션 방법
1. Tweended Animation
위치는 ‘/res/anim’ 폴더에 별도의 XML파일로 저장된다고 한다. 아 직 안 만들어 봐서 잘 모르겠지만 그냥 알아보도록 한다. Animation은 alpha(fading), scale, translate, rotate등을 주기 위해 정의될 수 있다. 다음과 속성을 지원을 한다.
ALPHA = fromAlpha와 toAlpha – 0에서 1사이의 부동 소수 |
Set 태그를 사용을 하면 animation 조합을 만들 수 잇다. Animation set은 하나 이상의 animation transformations을 가지며 set안에 있는 각각의 animation이 언제 어떻게 실행되는지 최적화하기 위한 추가적인 다양한 태그와 속성을 지원을 한다. 다음은 set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태그이다.
duration |
밀리초로 된 애니메이션 지속 시간 |
startOffset |
밀리초로 된 시작 전 지연시간 |
fillBefore |
애니메이션 시작 전에 변환 여부 |
fillAfter |
애니메이션 종료 후 변환 여부 |
Interpolator |
시간의 흐름에 따라 효과의 속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설정하기 위한 interpolatier이다. 이것을 사용을 할려면 ‘android:anim/interpolationName’에 있는 것을 참조한다. |
다음은 그런 예제이다. 이것은 책에 360도 회전을 하는 animation set이라는 데 후에 animation을 제대로 공부한 다음에 이해를 해야 겠다. 예 제는 아래와 같다.
<?xmlversion="1.0"encoding="utf-8"?> <set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nterpolator=”@android:anim/accelerate_interpolator”> <rotate android:fromDegrees=”0” android:toDegrees=”360“ android:pivotX=”50%” android:pivotY=”50%” android:startOffset=”500” android:duration=”1000” /> <scale android:fromXScale=”1.0” android:toXScale=”0.0“ android:fromYScale=”1.0” android:toYScale=”0.0“ android:pivotX=”50%” android:pivotY=”50%” android:startOffset=”500”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1.0” android:toAlpha=”0.0“ android:startOffset=”500” android:duration=”500” /> </set> |
2. frame-by-frame animation 지정된 시간동안 출력된 일련의 drawable을 생성하도록 해준다. “/res/drawable”에 저장이된다. 다음의 예제는 리소스를 순환하면서 각각 0.5초씩 출력을 하는 간단한 XML코 드이다.
<animation-li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neshot=”false”> <item android:drawable=”@drawable/rocket1” android:duration=”500” /> <item android:drawable=”@drawable/rocket2” android:duration=”500” /> <item android:drawable=”@drawable/rocket3” android:duration=”500” /> </android-list> |
이미지를 별도로 XML로 지정하자 않고 각각 리소스 ID를 가지고 그것을 참조한다.
[자료참고]
jaehwacho님의 노트 http://jaehwacho.springnote.com/pages/4714327